[조선일보=김세의 객원기자]
지난 9월 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가 인기 걸 그룹 AOA의 멤버 찬미를 아몬드 뷰티 멘토로 선정하고 신규 캠페인 '아몬드, 아워 뷰티 시크릿(Almonds, Our Beauty Secret)'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캠페인은 피부·헤어 건강과 체중조절에 도움을 주는 아몬드의 뷰티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릴 수 있기 위해 마련됐다.
◇퀸덤의 히로인 찬미, 아몬드 활용한 몸매 관리 비법 공개
아몬드 뷰티 멘토 찬미는 세련된 감각과 스타일로 뷰티 분야 트렌드세터로 알려진 셀럽이다. 데뷔 이후 현재까지 다양한 뷰티 관련 프로그램의 MC와 게스트로 활약하며 주목받아온 바 있다. 최근에는 인기리에 종영된 Mnet 예능프로그램 '퀸덤'에 출연해 파워풀한 댄스로 건강한 매력을 뽐내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찬미의 일거수일투족에 대한 팬들의 관심은 높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 채널을 통해 엿볼 수 있는 찬미만의 건강한 몸매 관리 비법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신규 앨범 활동으로 다양한 무대를 선보이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관리를 위해 틈틈이 아몬드를 챙겨 먹는 모습이나 균형잡힌 식사를 위해 소고기 안심과 단호박, 아몬드로 구성한 체계적인 식단은 공개와 동시에 큰 주목을 얻었다.
아몬드 뷰티 멘토 찬미는 "건강하고 생기있는 피부, 탄력 있는 몸매 관리를 위해 꾸준한 운동과 함께 매일 아몬드를 챙겨 먹고 있다"며 "뷰티 멘토로서 많은 2030 여성들에게 아몬드의 효능을 알려 하루 한 줌 아몬드가 '모든 2030 여성들을 위한 뷰티 시크릿'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몬드, 비타민E·식이섬유·식물성단백질 등 풍부한 천연 뷰티 간식
아몬드는 풍부한 영양소와 고소한 맛, 풍부한 식감으로 사랑받는 식품이다. 피부와 모발 건강은 물론 탄탄한 몸매를 위한 체중 조절에도 좋은 천연 뷰티 간식이다. 아몬드 한줌(약 23알, 30g)에는 비타민E(8㎎), 식이섬유(4g), 식물성 단백질(6g), 몸에 이로운 불포화지방(15g) 등 11가지 필수 영양소가 함유돼 있다. 특히 아몬드에는 한국인에게 필요한 비타민E 하루 권장량의 67%에 해당하는 알파-토코페롤 형태의 비타민E가 들어 있다. 노화를 방지하고 건강한 피부와 머릿결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다. 또 아몬드의 풍부한 식이섬유와 식물성 단백질은 근육의 성장과 회복에 도움을 주고 포만감을 제공해 체중조절에도 도움을 준다.
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가 진행한 국내 소비자 대상 견과류 인식 조사 결과, 견과류를 생각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최초 상기도' 부문에서 아몬드가 2회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가장 좋아하는 견과류를 꼽는 '선호도' 부문에서는 3회 연속 1위를 기록하며 한국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대표 견과류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아몬드 이점 알리는 뷰티 캠페인 운영
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의 뷰티 시크릿 캠페인은 아몬드에 담긴 풍부한 영양소인 비타민E를 바탕으로 '뷰티 간식'으로서 아몬드의 뷰티 효능을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지난 2017년 '아몬드, 마이 뷰티 시크릿(Almonds, My Beauty Secret)'을 시작으로, 2018년 '아몬드, 유어 뷰티 시크릿(Almonds, Your Beauty Secret)'에 이어 올해로 3년째를 맞았다.
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는 신규 캠페인 '아몬드, 아워 뷰티 시크릿'을 통해 보다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뷰티와 건강에 관심이 높은 2030세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국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의 한국 담당 김민정 이사는 "이번 캠페인 런칭과 동시에 최근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K뷰티를 이끄는 AOA 찬미를 새로운 아몬드 뷰티 멘토로 발탁하게 됐다"며 "2030 여성들과 뷰티에 대한 고민을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하면서 아몬드의 뷰티 효능을 보다 적극적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는 우수한 재배 방식으로 생산된 천연 식품 아몬드로 모두의 삶을 개선하고자 노력하는 단체다. 미국 캘리포니아 전역에 걸쳐 약 7600개에 달하는 재배 농가들과 가공 업체들을 대표해 전략적인 시장 개발, 혁신적인 연구 진행, 업계 내 모범 경영 도입 촉진 등을 통해 아몬드를 전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본문 링크: https://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2/16/2019121602285.html?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