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아몬드 뷰티 멘토로 전문 피트니스 모델 최설화 선정, 하루 한 줌 아몬드 섭취를 통한 뷰티 습관 형성과 건강한 아름다움의 중요성 지속적으로 알릴 예정
- ‘뷰티 시크릿 캘리포니아 아몬드’ 캠페인 일환으로 뷰티 인플루언서 100명과 함께 ‘셀프 뷰티 챌린지’ 진행
사회가 세운 기준보다 자신의 취향을 담아 일상을 가꾸는 MZ세대의 생활 패턴이 최근 변화를 맞고 있다. 몇 년 전 유행했던 ‘욜로 (YOLO)’의 뒤를 이어 자신의 부를 과감없이 자랑하는 ‘플렉스(Flex)’가 최근 젊은 세대의 소비를 주도했다면 요즘에는 자기 계발과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통해 주도적으로 자신의 일상을 관리하는 것이 여가를 보내는 라이프스타일의 한 축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듯 SNS상에서도 역시 남들보다 이르게 기상해 아침시간을 독서, 운동, 명상 등에 투자하는 ‘미라클모닝’이나, ‘오하운(오늘 하루 운동)’ 등 자기계발 관련 해시태그가 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자신의 미래를 위해 일상에서 정기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루틴(Routine)’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소개하는 일상형 루틴 콘텐츠가 MZ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최근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셀프 뷰티 챌린지가 화제이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는 비타민E와 식물성 단백질, 식이섬유 등 아몬드에 함유된 다양한 영양소 섭취를 통한 뷰티 효능과 천연 뷰티 간식으로서 아몬드를 한국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한 ‘뷰티 시크릿 캘리포니아 아몬드 (Beauty Secret California Almonds)’ 캠페인을 4년째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2030 여성들의 워너비인 배우 문가영에 이어 철저한 식이요법과 꾸준한 운동으로 다져진 건강미가 돋보이는 피트니스 모델 ‘최설화’를 두번째 아몬드 뷰티 멘토로 선정하고, 아몬드의 꾸준한 섭취를 통한 뷰티 습관 형성과 건강한 아름다움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최근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는 건강한 뷰티 습관 만들기의 일환으로 100명의 뷰티 인플루언서와 함께 3개월 동안 매일 꾸준히 다양한 방법으로 아몬드를 섭취하는 ‘셀프 뷰티 챌린지’를 진행한다. 챌린지에 참여한 뷰티 인플루언서들의 실제 후기와 인증샷을 통해 피부와 모발 건강은 물론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뷰티 간식 아몬드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몬드는 한국인에게 필요한 하루 비타민E 권장량 67%에 해당하는 비타민E 8mg과 식이섬유(4g)와 식물성 단백질 (6g) 등 11가지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천연 뷰티 간식이다. 하루 한 줌 아몬드 약 23알 아몬드(30g)에는 몸에 좋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천연의 고소한 맛, 풍부한 식감을 지녀 부담 없이 매일 꾸준히 섭취가 가능하다.
아몬드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E’는 대표적인 항산화 영양소로 체내 활성 산소를 차단해 피부 세포의 노화를 막고 조직을 보호해 피부에 생기를 더하고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비타민E는 체내에서 스스로 생성되지 않아 식품 등으로 섭취해야 하는데, 하루 한 줌의 아몬드를 통해 일상에서 이를 가볍게 채울 수 있다. 또한 아몬드 틴케이스와 같이 작은 용기에 소분하면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든 건강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데일리 뷰티 루틴 만들기에 완벽한 뷰티 간식이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의 한국 담당 김민정 이사는 “매일 하루 한 줌 꾸준히 아몬드를 챙겨 먹는 뷰티 습관을 강조한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의 뷰티 캠페인은 일상의 작은 습관을 통한 긍정적인 변화로 자기 효능감을 높이려는 MZ세대에게 추천하고 싶은 뷰티 건강 습관 캠페인이다”라며 “매일 꾸준히 하루 23알(약 30g) 아몬드 섭취가 건강한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비결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