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4일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가 오픈한 가상 체험 공간인 ‘뷰티 시크릿 VR 스튜디오’(이하 ‘아몬드 스튜디오’)가 오픈일 이후 일주일 만에 방문자 수 삼천 명대를 넘어서며 소비자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순항 중이다. 특히 위드 코로나 시대의 비대면 트렌드와 함께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 세대 소비자들에게 아몬드 농장을 콘셉트로 실제 팝업 스토어와 동일하게 구현된 ‘아몬드 스튜디오’는 시간과 장소의 구애 없이 아몬드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으로 화제를 모으며 매일 400명 이상의 방문자 수를 기록하고 있다.
- 시선 사로잡는 핑크빛 스튜디오, ‘장소와 시간의 구애 없이 다양한 아몬드 정보 얻을 수 있어’…소비자 반응 뜨거워
스튜디오 방문객들의 반응 역시 긍정적이다. 스튜디오 투어를 마치고 후기를 남길 수 있는 방명록에는 “집 안에서 편한게 아몬드 농장을 구경한 기분이다”, “따라 해보고 싶은 아몬드 레시피를 많이 배워간다”, “아몬드가 맛도 좋지만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몰랐다”라는 등 아몬드의 다양한 활용법과 뷰티 효능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는 내용의 긍정적인 후기가 연이어 올라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의 뷰티 멘토이자 스타 필라테스 강사 윤채형이 체중 관리 서브 존에서 버추얼로 제공하는 필라테스 강의와 아몬드를 활용한 체중 관리 팁은 일상화된 재택근무나 야외 활동의 제약으로 인해 활동량이 떨어져 체중 관리를 우려하는 2030세대 여성들의 호응을 얻으며 SNS 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한국 담당자이자 미국 국가 공인 영양사인 김민정 이사는 “금번 ‘아몬드 스튜디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단순히 아몬드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려는 것에서 나아가 아몬드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호흡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아몬드를 경험할 수 있는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몬드, 아워 뷰티 시크릿(Almonds, Our Beauty Secret)’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아몬드 스튜디오는 캘리포니아 아몬드 농장의 모습을 구현한 오차드 존, 아몬드의 뷰티 효능에 관한 상세 정보와 관련 영상을 제공하는 뷰티 시크릿 존, 다양한 아몬드 스낵 레시피를 소개하는 뷰티 스낵 존 등 총 6개의 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N 번째 방문자 추첨 이벤트, 방명록을 활용한 현장 이벤트는 물론 운영 기간 동안 방문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SNS 이벤트 등이 준비되어 있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뷰티 파우치, 아몬드 보틀을 포함한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아몬드 한 줌(약 23알, 30g)은 비타민 E(7.3mg), 식이섬유(4g), 식물성 단백질(6g), 불포화지방산(15g)을 비롯하여 마그네슘(81mg), 칼륨(220mg) 등 11가지 필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피부 및 모발 건강을 비롯한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는 천연 뷰티 간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