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최초 가상 공간 활용한 소비자 체험 이벤트로 2월 4일 오픈 이후 한 달간 운영 예정
- 캘리포니아 아몬드 농장 투어부터 버추얼 클래스까지 다양한 테마의 체험 공간으로 구성
하루 한 줌 뷰티 간식 아몬드를 알리는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가 ‘아몬드, 아워 뷰티 시크릿(Almonds, Our Beauty Secret)’ 캠페인의 일환으로 가상의 공간에서 아몬드를 체험할 수 있는 ‘뷰티 시크릿 VR 스튜디오’를 2월 4일 오픈한다.
이번 가상 체험 부스는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 방문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비대면 행사로 진행될 수 있도록 마련되었으며, 매년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해왔던 협회가 최초로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하여 진행하는 소비자 행사이다.
‘뷰티 시크릿 VR 스튜디오’는 캘리포니아 아몬드 농장의 모습을 구현한 오차드 투어 존, 아몬드의 뷰티 효능에 관한 상세 정보와 관련 영상을 제공하는 뷰티 시크릿 존, 다양한 아몬드 스낵 레시피를 소개하는 뷰티 스낵 존 등 총 6개의 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방문자가 직접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하며 각 존을 방문하며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는 바쁜 생활에서도 균형 잡힌 식습관과 자기 관리를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하는 것에 관심이 높은 2030 여성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뷰티와 운동 등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일상 속에서도 뷰티 간식 아몬드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 스킨 & 헤어 존에서는 뷰티 유튜버 ‘소영’이 전달하는 아몬드를 활용한 뷰티 관리법 ▲ 체중 관리 존에서는 아몬드 뷰티 멘토이자 스타 필라테스 강사 윤채형의 필라테스 강의 및 러닝 유튜버 '런소영'이 전달하는 아몬드로 실천하는 체중 관리법 ▲ 뷰티 스낵 존에서는 아몬드를 활용한 다양한 스낵 레시피가 공개되며, 푸드 스타일리스트이자 요리 유튜버 ‘마지’의 아몬드 스낵 레시피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이벤트 존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N번째 방문자 추첨 이벤트, 방명록 등을 활용한 현장 이벤트와 운영 기간 동안 방문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SNS 이벤트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몬드 뷰티 파우치, 아몬드 보틀을 포함한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한국 담당자이자 미국 국가 공인 영양사인 김민정 이사는 “이번 ‘뷰티 시크릿 VR 스튜디오’는 최근의 비대면 상황을 고려해 한국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버추얼 형태의 소비자 참여형 행사로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이 부스 방문이 가능하여 소비자와의 접점을 더욱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마케팅 활동을 통해 뷰티 간식 아몬드를 알리기 위해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뷰티 시크릿 VR 스튜디오’는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의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아몬드 한 줌(약 23알, 30g)은 비타민 E(7.3mg), 식이섬유(4g), 식물성 단백질(6g), 불포화지방산(15g)을 비롯하여 마그네슘(81mg), 칼륨(220mg) 등 11가지 필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피부 및 모발 건강을 비롯한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는 천연 뷰티 간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