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사랑하는 사람들과 마무리하는 달콤한 연말, 홈 파티를 위한 메뉴가 고민된다면...?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풍성한 홈파티를 위한 아몬드 간식 레시피 추천

2022/12/28

캘리포니아 아몬드와 함께하는 연말 홈 파티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송년회 시즌을 앞두고 지속된 한파에 ‘집콕’ 트렌드가 이어지며 가족, 친구들과 함께 홈파티로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화려한 파티 메뉴를 별도로 주문하기보다는 조용한 분위기에 연말을 보내려는 사회적 분위기와 가심비 트렌드가 맞물리면서 초대받은 이들이 식사나 요리를 가져와서 즐기는 포트럭 파티가 2030 세대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아몬드는 특유의 고소한 맛과 크런치한 식감뿐 아니라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여 여러 레시피에 활용이 가능해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홈파티 메뉴로 제격이다. 포트럭 파티 음식을 고민하는 이가 있다면 달콤함과 고소함이 어우러진 아몬드 초콜릿 컵부터 다양한 맛의 시즈닝 아몬드 등을 준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가 연말 홈파티를 더욱 풍성하게 해 줄 아몬드 레시피를 공개한다.

■ 홈파티 메뉴로 제격, 간편하게 즐기는 한입 간식! 아몬드 초콜릿 컵

아몬드 초콜릿 컵


포트럭 파티에 초대받았을 때 어떤 메뉴를 준비해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홈메이드 아몬드 초콜릿 컵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아몬드 초콜릿 컵은 아몬드의 오독한 식감과 달콤하고 부드러운 초콜릿이 어우러져 메인 메뉴 이후 가벼운 입가심에 딱인 디저트 메뉴이다. 또한 재료 준비도 간단할 뿐만 아니라 요리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어 바쁜 연말에 쉽게 준비가 가능하다. 특별히 얼마 남지 않은 연말 소중한 가족과 친구에게 작은 정성이 담긴 아몬드 초콜릿 컵을 선물하여 달콤한 연말을 지내보는 것은 어떨까.

아몬드 초콜릿 컵 레시피


■ 취향과 입맛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 시즈닝 아몬드

시즈닝 아몬드


파티에 참석하는 이들의 다양한 취향이 고민이라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사랑받는 시즈닝 아몬드를 추천한다. 시즈닝 아몬드는 먹는 이의 입맛에 따라 여러 종류의 시즈닝을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색깔로 파티 테이블을 다채롭게 만들어 줄 디저트 메뉴로 그만이다. 바삭한 아몬드의 식감과 시즈닝 풍미와의 조화가 일품인 시즈닝 아몬드로 연말 파티를 한층 더 빛내보자.

시즈닝 아몬드 레시피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한국 담당자이자 미국 국가 공인 영양사인 김민정 이사는 “올해는 가심비 트렌드에 따라 포트럭 파티 형식으로 연말 연휴를 보내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라며 “파티에 참석한 이들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아몬드 간식을 즐기며 연휴 동안 가족 및 친구 모두의 건강과 뷰티 관리까지 챙기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아몬드


한편, 아몬드 한 줌(약 23알, 30g)에는 비타민 E(7.3mg), 식이섬유(4g), 식물성 단백질(6g), 몸에 이로운 불포화지방산(15g) 등 11가지 필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 특히 아몬드는 한국 성인에게 필요한 하루 비타민 E 권장량의 67%에 해당하는 알파-토코페롤 형태의 비타민E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노화를 방지하고 건강한 피부와 머릿결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비타민E는 체내에서 스스로 생성되지 않아 식품 등으로 섭취해야 하는데, 하루 한 줌의 아몬드를 통해 가볍게 일상에서 이를 채울 수 있다. 또한, 아몬드의 풍부한 식이섬유와 식물성 단백질은 포만감을 주고 근육의 성장과 회복을 도와 체중 조절과 몸매 관리에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