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서 사용하는 아몬드.
30가지가 넘는 아몬드 품종이 있지만, 캘리포니아에서 생산되는 대부분의 아몬드는 그 중 10가지에 불과합니다. 또한, 미국은 가장 큰 아몬드 시장으로, 전체의 33%가 국내용으로 판매되며 나머지는 해외로 출하됩니다.
일본
초콜릿 애호가인 일본인들은 초콜릿으로 코팅된 타원형의 아몬드 볼을 선호합니다. 또한, 밀크, 다크, 화이트 초콜릿 디핑에 잘게 채 썬 아몬드가 코팅된 프레첼 스틱을 즐깁니다.
중국
중국인들은 아몬드를 제철 간식으로 즐깁니다. 아몬드는 가을과 겨울에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특히 중국의 신년에는 로스팅한 아몬드나 소금 간을 한 아몬드를 간식으로 먹습니다. 전복맛과 같은 독특한 맛도 인기 상품입니다.
인도
똑똑한 사상가인 인도인들에게 아몬드는 아이들의 두뇌를 위한 간식으로 여겨지며, 미타이(mithai)로 알려진 전통 과자에 들어가는 핵심적인 재료 역할을 합니다. 또한, 아몬드는 디왈리 축제(Diwali)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선물입니다.
지중해 지역
지중해 지역에서는 아몬드를 건강 견과류로 생각합니다. 고대 그리스의 의학 문헌에는 아몬드 사용에 대한 오랜 연구가 알려져 있으며, 오늘날 건강에 중점을 둔 지중해 라이프스타일에서 아몬드는 핵심 재료로 남아있습니다.
이탈리아
이탈리아에서는 아몬드를 사탕처럼 코팅해 선물용으로 전달합니다. 요르단 아몬드(Jordan Almond, Dragée)라 불리는 이것은 결혼식 때 선물로 주던 전통에서 오늘날 빨간색은 졸업 선물용, 초록색은 약혼 선물용, 파란색은 아들 출산 축하, 그리고 분홍색은 딸 출산을 축하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프랑스에서는 아몬드가 달콤한 제과 재료로 사용됩니다. 아몬드는 마카롱이나 마지판과 같이 프랑스 제과점에서 주로 사용되며, 주현절(Epiphany, 예수님이 30회 탄생일에 세례를 받고 하나님의 아들로서 공증을 받은 것을 기념하는 날)에 즐겨 먹는 갈레트 데 루아(왕의 케이크, 아몬드 크림이 가득한 페이스트리)의 재료로도 사용됩니다.
스페인
스페인은 아몬드 재배의 원조 국가입니다. 스페인 출신의 프란체스코회의 신부들이 1700년 대에 처음으로 아몬드 나무를 캘리포니아로 가져왔으며, 스페인 요리사들은 여전히 아몬드를 다양한 전통 제과 및 레시피에 넣어 활용하고 있습니다.
독일
독일에서는 아몬드를 언제든지 먹을 수 있는 간식으로 생각합니다. 아몬드는 마지판 과자에 사용되며, 야외 축제 및 크리스마스 시장에서 먹는 간식으로 점점 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스웨덴
스웨덴에서는 아몬드를 행운의 상징으로 생각해 주로 쌀 푸딩에 아몬드를 숨기곤 합니다. 이를 발견하는 사람은 다가오는 해에 결혼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영국
영국인들은 아몬드를 간식으로 자주 이용합니다. 수년 동안 아몬드는 명절 간식이자 완벽한 선물로 여겨졌습니다. 오늘날에는 바쁜 일상에 휴대하기 좋은 간식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미국
아몬드의 고향인 미국에서는 전 세계 아몬드의 80% 이상이 캘리포니아에서 생산됩니다. 통 아몬드에서부터 아몬드 버터, 가루, 음료 및 오일에 이르기까지 미국인들은 아몬드의 모든 형태를 좋아합니다.